파할라 라사굴라

파할라 라사굴라는 오디야 스타일의 유명한 라사굴라이며, 코티지 치즈 만두를 튀긴 후 설탕 시럽에 담구어 조리됩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스펀지 처럼 달콤한 이 음식은 대부분 축제 기간동안에 제공됩니다.

파할라 라사굴라

말푸아

달콤한 팬케잌으로, 밀가루의 반죽을 튀겨서 만들며, 설탕 시럽 안에 담궈집니다. 아몬드와 피스타치오로 장식합니다.

말푸아

코라-카이

코라-카이는 사찰 음식 또는 부바네스와르의 프라사드에서 제공되며, 카이 또는 튀긴 벼, 정제되지 않은 설탕 또는 설탕, 코코넛과 카르다몸을 더합니다. 바삭하고 달콤한 간식입니다.

코라-카이

간타 타르카리

간타 타르카리는 인기있는 계절 야채 커리이며 순한 향신료를 사용하여 만듭니다. 밥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타 타르카리

라스말라이

코티지 치즈(담백한 맛 또는 사프란과 카르다몸으로 맛을 냄)이 들어간 만두는 달콤한 저지방 우유에 담군 후에 피스타치오 또는 아몬드가 뿌려집니다.

라스말라이

체나 잘레비

이 달콤한 음식은 코티지 치즈로 만들어지며 반죽한 후 프레첼 모양으로 만들어져 튀긴 후 마지막으로 설탕 시럽에 담궈진 후에 제공됩니다.

체나 잘레비

마차 간타

마차 간타는 오디야 음식으로 일반적으로 경사스러운 날에 조리됩니다. 생선과 벵갈녹두가 함께 조리되고, 양파, 가지, 감자로 맛을 냅니다. 향신료로는 카르다몸, 계피, 월계수 잎과 가람 마살라가 포함됩니다.

마차 간타

추다

이 지역에서 인기있는 아침식사인 추다에는 튀긴 쌀 또는 납작한 쌀로 만들어지며 향신료와 함께 조리되어 우유에 적신 후에 요거트와 함께 먹습니다.

추다

벤디 바자

벤디 바자는 스펀지케이크 조각에 흠집을 낸 후 생강, 마늘과 향신료를 그 안에 넣습니다. 그 후에 튀겨지며 음식과 함께 먹습니다.

벤디 바자

달마

달마는 오디아 스타일의 렌틸 조리법으로 브린잘, 파파야, 콜로카시아 줄기, 닭 다리, 콩, 바나나, 코코넛 조각과 순한 향신료가 첨가됩니다. 이 음식은 밥과 함께 제공됩니다.

달마

다히 마크할

남은 밥을 보존하기 위해서 이것 위에 라임 주스가 뿌려져 물 안에 저장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흐른 후 음식이 발효됩니다. 혼합 결과물이 요거트와 함께 제공되며 여름동안에 즐깁니다.

다히 마크할

다히 바인가나

다히 바인가나를 조리하기 위해서는 브린잘 조각들을 구운 후 향신료가 첨가된 요거트로 만든 커리와 물로 조리됩니다.

다히 바인가나

크렙 칼리아

부바네스와르에서 크랩을 널리 먹으며, 이 요리는 크랩 커리와 감자, 양파, 생강과 다양한 향신료들로 조리됩니다.

크렙 칼리아

칭구디 코사

칭구디 코사는 바삭바삭한 새우들로 만들어졌으며, 양파와 초록 고추, 그리고 순한 향신료가 첨가됩니다.

칭구디 코사

체나포다

이 지역의 인기있는 간식인 체나포다는 신선한 코티지 치즈 또는 체나에 설탕과 건포도가 더해진 후 케잌처럼 조각들로 제공됩니다.

체나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