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루메두는 문자 그대로 피어의 계곡을 뜻하는 말로, 전설적인 수피 성자 피어 모하마드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이덕키 지구의 이 지역은 아름다운 날씨와 향기로운 향신료 재배, 그리고 순결한 정신으로 한때 트라반코어의 몇몇 마하라하스들의 여름 휴양지였으며, 남인도의 유명한 원리주의였다. 피에루메두는 문나르에서 114km 떨어져 있으며, 그 추진력 자체가 하나의 치료제다. 케랄라의 따뜻하고 후텁지근한 바람은 당신이 우거진 푸른 초원을 지나 물줄기와 예쁜 식민지 집들을 운전할 때 즉시 당신을 편안하게 해줄 것이다.

피에루메두에는 마하라니 세투 라크슈미 바이(Maharani Sethu Lakshmi Bai)의 여름 거주지인 장엄한 암마치 코타람(Ammachi Kottaaram)의 고향이기도 하다. 그녀는 1924년부터 1931년까지 트라반코어 왕국을 통치했다. 현재 방갈로는 민박이다. 암마치 코타람에 발을 들여놓으면 남인도의 왕족들의 빛나는 삶을 엿볼 수 있다.

이곳 정부 영빈관은 초대 독립 인도 총리인 자와할랄 네루를 포함한 많은 유명한 이름들을 초대했다. 쾌적하고 거친 언덕은 모든 걱정을 뒤로 하고 떠나도록 도와줄 것이다.

피에루메두는 또한 재배지 마을로, 커피, 차, 카다멈, 고무, 유칼립투스의 광대한 줄기를 발견할 수 있다. 이 향신료들의 향기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곁들여져 그곳의 고요한 아름다움에 몸을 실추시킬 수 있는 것 같다.

만약 당신이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 체류지에 하루를 바치는 것이 좋다; 그 이하의 것은 이 무한히 놀라운 마을에 정당성을 부여하지 않을 것이다. 해가 진 후 차를 타고 돌아가지 않으려면 하룻밤을 묵을 수도 있다. 여기에는 몇 개의 홈스테이와 작고 편안한 호텔이 있다.

문나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