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굴의 라즈푸트 정신의 가장 영광스러운 상징 중 하나는 치토르가르 요새입니다. 180m 높이의 언덕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으며 240헥타르의 면적에 걸쳐 있어 놀라운 광경을 선사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요새는 마하바라타(Mahabharata)의 판다바스 중 하나인 비마(Bhima)에 의해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과거의 이야기와 비극, 그리고 비범한 남녀의 이야기와 함께 울려퍼지는 당당한 구좁니다. 기슭을 지나는 1킬로미터 길이의 도로가 요새로 이어져 방문객들을 7개의 관문을 통과하게 한 후, 램폴(람의 문)에 도달하게 하고, 이것은 아직 사용되고 있는 입구 관문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문에서 세 번째 문으로 가는 동안, 1568년 무굴 황제 아크바르의 포위 때 목숨을 바친 자말과 칼라를 기리기 위해 세워진 두 개의 기념비를 볼 수 있습니다. 요새의 정문은 수라즈폴(태양문)입니다.

이 요새는 비자야 스탬바, 크리티 스탬바, 라나 쿰바의 궁전, 라니 파드미니 궁전, 메이라 바이를 기리는 절 등 가장 웅장한 기념물이 몇 개 있습니다.그것은 또한 많은 자이나 신전을 가지고 있습니다.요새 꼭대기에서, 요새의 기슭에 펼쳐져 있는 치토르가르 시의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 This embed is a third party content and available in English only.

치토르가르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