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민주적으로 선출된 공화국으로 유명한 바이샬리는 기원전 500년부터 4년에 걸쳐 천년에 걸친 고고학적 유적지로서, 테라코타 물체, 동전, 봉인, 사당, 탑의 광범위한 집합에서 발견된다. 바이샬리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 명소는 콜화인데, 그곳에서 마우리안 왕조의 아소카 황제가 건설한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철기둥을 발견할 수 있다. 벽돌 탑 바로 옆에 위치한 기둥은 이곳에서 부처님의 마지막 설교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수도원의 폐허를 탐험해 보시오. 그곳은 옛날에는 부처님이 거주하셨던 곳이라고 한다. 관광객들은 또한 바이샬리 박물관으로 향할 수 있는데, 이것은 고고학 애호가들에게 기쁨이다. 이 박물관은 바이샬리의 여러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종류의 사실들을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 바로 옆에는 주불의 유골이 보관된 것으로 추정되는 탑의 잔해가 원형 양철로 덮여 있다. 박물관 근처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아비셰크 푸슈카라니로 알려진 리치카비 통치자들의 대관식 탱크다.

 

바이살리는 릿차비 왕조 (400년 ~ 750년)의 수도였으며, 팻리푸트라 (파트나)가 마우리아와 굽타의 거점임에도 불구하고, 이곳에서는 상업과 산업이 더 번창하였다.

 

또 다른 인기 있는 명소는 팔라시대(8~12세기)에 속하는 바완포카르 사원이다. 바완 포카르 탱크의 북쪽 둑에 위치한 이 신전은 다양한 힌두교의 신들의 당당한 이미지로 장식되어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화의 기둥인 비시와 샨티 스투파 방문을 통해 여행을 마무리하십시오. 훨씬 후에 인도 정부에 의해 일본 정부의 지원으로 추가되었다.

아요디야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