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endar icon Fri, April 14, 2023

인도의 봄의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베사키 축제는 기념됩니다. 베사키의 시간은 보통 수확기의 끝을 의미하며, 농부들에게 엄청난 기쁨과 축제의 기회이다. 축하 행사는 펀자브와 하리아나 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인도의 다른 지역에서는, 베사키는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서벵골의 포헬라 보이사크, 아삼의 보하그 비후, 타밀 나두의 푸트한두, 우타라칸드의 비후, 안드라 프라데시와 카르나타카의우가디, 케랄라의 푸르암 비슈 그리고 오디샤의 마하 위수와 산스크란티.

어떻게 축하할까?
축하 행사는 성스러운 강에서 목욕을 하고 구루드와라스에 가는 것으로 시작된다. 주요 구루드와라스는 암리차르의 황금사원, 칼사가 태어난 아난두피를 사이브의 구루드와라, 구루 고빈드 싱이 신성한 구루 그란트 사이브를 재창작한 탈완디 사보 등이다. 기도가 끝난 후 사람들은 흥겹게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른다. 농부들이 풍성한 수확을 축하할 때 ‘잣다 아이 베사키’ 라는 유명한 문구가 이웃에 크게 선언된다.

잔치는 축제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전통적인 카라 프라사드(밀, 버터, 설탕으로 만든 세몰리나 혼합물)는 특별한 별미다. 구루카랑구르나 구루드와라스의 커뮤니티 주방에 사람들이 모여 점심을 먹는다. 식사를 한 후, 그들은 헌신적인 노래가 연주되는 나가르 키르탄의 웅장한 행렬을 꺼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