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엄한 잔스카 사거리를 배경으로 세계 꽃계곡 유산은 약 11,000피트의 인상적인 고도에 놓여 있다. 화가의 캔버스를 닮은 이 계곡은 눈 덮인 산봉우리들과 하얀 빙하가 한데 어우러져 있는 화려한 빛깔의 홍수와 같다. 히말라야 산맥인 잔스카르와 히말라야 서부와 동부 히말라야 산맥의 전환점 사이에 위치하며 푸시파와티 하천에 의해 형성된다. 8월과 9월에는 수천 송이의 꽃이 만개하면 계곡이 살아난다. 인기 있는 양치류, 난쟁이 홍채, 난쟁이 종족, 난쟁이 종족, 난쟁이 종족, 초원류, 푸른 양귀비 외에도 아름다운 그늘에서 수천 개의 관목, 난초, 식물도 발견할 수 있다. 카멧산 원정을 마치고 돌아온 1931년 이 아름다운 곳을 발견한 사람은 영국의 산악인 프랭크 스미테였다.
이 패러다임적인 곳으로의 인기 있는 트레킹은 여행객들을 멋진 풍경을 통해 여행하게 하고, 그곳에서 그들은 희귀하고 이국적인 히말라야 식물들을 볼 기회를 얻는다. 열정적인 트레킹족에게는 다소 어려운 트레킹들이 풍경 구석구석 폭포, 개울, 꽃다운 초원의 수많은 장면들로 보상을 받는다.
히말라야 산맥에 자리잡은 난다 데비 국립공원은 황야의 안식처다. 빙하와 높은 산봉우리들로 구성된 이 공원은 히말라야 서부와 동부의 전환지대를 따라 펼쳐져 있다. 1988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알모라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