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예품

타밀나두의 목공예품은 미적으로 매우 매력적이며 국가의 의식과 전통을 상징한다. 일상 생활용품, 집 장식, 다양한 크기의 전통 판넬, 정교하게 조각된 작은 사당, 벽장식, 조각상 등은 모두 오오타카문드의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꽃무늬를 모티브로 한 테이블과 힌두 신화의 장면이 담긴 패널이 특히 흥미롭다. 나무 운반자들은 섬세한 제품과는 별도로 죽순, 지팡이, 갈대, 야자나무 부분으로 바구니, 밧줄, 돗자리도 만든다.

목공예품

코타 돌 도자기

태곳적부터 닐기리스에 거주하는 부족 중 하나는 코타스 부족이다. 코타여성은 코타 석기공예가 허용된 유일한 종족이다. 코타 도자기는 점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다른 예술과는 달리 검은 돌을 사용한다. 그 제품들은 당신의 집에 아름다운 보탬이 될 미세하고 복잡한 조각들을 가지고 있다. 물질의 인도에서부터 몰딩, 형태, 발포까지 모든 것은 그 부족의 여성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부족 내의 돌도자기 제품들은 종교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요리, 청소, 물 저장, 식기 등의 일상 생활 도구로도 사용된다. 그 여성들은 곡식을 교환하기 위해 도자기를 주는 것으로 공동체 안에서 물물교환까지 한다. 부족 아르테프트는 오오타카문드의 모든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팔린다.

코타 돌 도자기

토다 푸가르 자수

푸가르(Pugar)는 매우 독특한 형태의 자수로, 문자 그대로 꽃으로 번역되는데, 이 자수는 푸트쿨리라고 불리는 긴 숄에 기하학적 무늬가 꿰어져 있다. 그 디자인은 꽃무늬에서부터 동물과 인간의 조각상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상징적이다. 푸가르 자수(Pugar mospital)는 토다. 푸가 작업은 숄, 돗자리, 가방 등에서 이루어진다. 풍성한 빨강과 검은 자수는 토다 여성들에 의해 독점적으로 만들어졌다. 푸가르는 겉모습은 훌륭한 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하얀 면 보자기에 빨갛고 검은 실을 엮어 만든 것이다. 그 부족의 구성원들은 푸가 자수로 만든 숄과 겉옷으로 장식했다. 이 공예품은 지리적으로 태그가 부착된 제품으로 인도 정부의 지리적 표시법에 의해 보호되고 있다.

토다 푸가르 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