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언덕으로 이루어진 만기 퉁이는 사하드리 힐 산맥 가운데서도 예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봉우리들 자체가 불모지로 이루어져 있는 동안, 그들은 푸르른 초록 계곡을 내려다보며 맑은 날, 갈색과 초록은 파란 하늘과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색다른 여행지를 좋아한다면, 망기퉁이는 여러분의 휴일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평화롭고 기이한 혼합물입니다.

그 언덕들은 유명한 자인 사원인 슈라이 망기퉁이 디감베르 자인 시다 크셰트라로 가장 유명합니다. 언덕 기슭에 있는 몇몇 자인 기념물들도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망기퉁이의 독특한 면은 수천 명의 자인 성도들이 이곳에서 목샤(영혼의 경배)를 성취했다고 믿어진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곳은 라마 경과 시타 여신, 크리슈나 경과 그의 형 발라라마 경의 이야기와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만기퉁기에는 마하비라, 리샤바나타, 산티나타, 파르쉬바나타 등 티르틍카라스(성자)의 이름을 딴 동굴도 많이 있습니다. 일부 동굴에는 산스크리트어 글씨가 새겨져 있는데, 이 글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이 바랬습니다.

망기는 높이가 4,343피트인 서쪽의 정점이고 퉁기는 해발 4,366피트인 동쪽의 정점입니다. 망기에는 대략 10개의 동굴이 있는데, 그 중 한 곳에 마하비라 경의 멋진 하얀 대리석 조각상이 있습니다. 퉁기는 다섯 개의 잘 정비된 절과 두 개의 동굴이 있는 곳입니다. 여기 있는 동안, 동굴에서 멀리 떨어진 언덕을 탐험하는 시간을 가지셉니다. 여러분은 약샤 경, 약시니 여신, 그리고 인드라 경의 아름다운 모습을 바위에 조각한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시크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