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 인도에서 가장 큰 민물 호수인 깨끗한 록탁 호수는 마니푸르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현지인들에게 푸디스라고 불리는 떠 있는 원형의 습지로 유명한 이 호수는 천상의 아름다움으로 관광객들을 초대합니다. 이 습지들은 거의 섬처럼 보이며, 토양과 유기물과 추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호수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떠다니는 구깁 공원으로 케이불 람자오 국립 공원이 있습니다. 이 국립 공원은 멸종위기에 처헌 갈색 사슴 또는 산가이의 마지막 보호구역 입니다.

또한, 이 호수에는 230가지 종류의 수생 식물, 100가지 종류의 새들과, 짖는 사슴, 수록과 인도 비단뱀 등을 비롯한 400 종의 동물들이 있습니다.

록탁은 조류 관찰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방문객들은 흑색 솔개, 동쪽 히말라야 물총새, 북쪽 언덕 구관조, 동부 정글 까마귀, 얼룩무늬의 구관조와 종달새를 볼 수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호숫가에 있는 하숙집을 예약하여 호숫가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호수를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새벽에 어선을 타는 것입니다.

또한 인근의 어부 섬을 방문하여 낚시에 빠져보십시오.화려한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으로 올라서 불타는 태양이 지평선으로 내려가며 하늘을 무수히 붉은 색과 금빛으로 칠하는 것을 경외로이 바라보십시오.

임팔의 다른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