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리차르에서 140km 거리의 수틀레지 강가 남쪽에 루디아나 공업중심도시가 있습니다. 산업용 상품, 기계 부품, 자동차 부품, 가전 제품, 양말류, 양모 제품과 의류를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루디아나 시는 15세기 로디 술탄의 통치기에 세워졌습니다.

루디아나에 가신다면 펀잡 농업 대학에 들러 1500에이커 넓이의 내부를 구경하고 독특한 전원생활 박물관에서 전통 도자기와 악기, 펀잡 복식을 구경하십시오. 이 대학은 1962년에 농업 분야의 수익성과 생산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는 매년 전국의 농부들이 초청되는 키산 멜라입니다.

박물관 옆의 아름다운 네루 장미 정원에는 수백가지 품종의 장미와 장식 분수들이 있습니다. 이 곳에는 또 다른 흥미로운 박물관도 있는데, 마하라자 란짓 싱 전쟁 박물관이라는 펀잡 군사역사 전시관입니다.

이 도시에는 또한 연간 지방 올림픽이 열리는 장소인 킬라 라이푸르가 있습니다. 또한 무굴 제국 시기의 많은 기념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굴 황제 아우랑제브가 설립한 알람기르 마을은 구르드와라 만지 피르로 유명하며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도시에서 동쪽으로 30km 거리의 만치와라는 구루 고빈드 싱이 아들들의 사망 소식을 들었던 곳이라고 합니다.